문화도시 거버넌스의 핵심, 시민협의체 수원 나우어스의 시민리더 활동을 시작합니다.
상태바
문화도시 거버넌스의 핵심, 시민협의체 수원 나우어스의 시민리더 활동을 시작합니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5.2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도시 수원 시민협의체 5개 생활권역별 시민리더 발족식 개최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길영배)은 25일 경기상상캠퍼스 컨퍼런스홀에서 문화도시 수원 시민협의체 ‘수원 나우어스(SUWON NOWUS)’의 시민리더 발족식을 개최했다. 

발족식은 길영배 대표이사와 김기배 문화체육교육국장을 비롯해 2018년부터 현재까지 수원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및 문화도시 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시민협의체 ‘나우(NOW) 회원’ 중 시민투표 과정을 거쳐 선출된 시민리더 47명과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이선옥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장이 문화도시 수원 추진방향 소개와 자율적인 분과 운영을 위한 모더레이터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화성생활권 △북수원생활권 △서수원생활권 △광교생활권 △영통생활권 5개 분과별 모임을 통해 자율적으로 분과장을 선출하고 향후 활동 계획을 공유하며 자리를 마무리했다.

올해 선출된 시민리더는 발족식을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분과별 정기회의를 기반으로 문화도시 관련 의제 발굴 및 논의, 사업 모니터링, 시민 주도 사업 제안·실행 등 지속적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길영배 대표이사는 “문화도시 사업의 핵심이 ‘시민주도성’인 만큼 시민협의체의 시민투표를 통해 직접 선출된 시민리더 역할이 더없이 중요하다”며, “법정 문화도시로서 120만 시민의 문화 다양성이 존중되는 사업과 시민이 주도하고 행정이 지원하는 문화도시 수원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해 12월 말 제3차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며, ‘서로를 살피고 문제에 맞서는 문화도시 수원’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