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부모교육 ”
상태바
“ 2022년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부모교육 ”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5.1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밀하게 관계 맺고 한계를 정해 자율과 책임으로 스마트폰 사용하기
[친한자 부모교육] 진행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지도를 위한 부모교육(친한자 부모교육)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라인 ZOOM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2년간 이루어진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증가하였고 이로 인해 청소년들의 신체적·정신적 안녕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인터넷·스마트폰의 과의존 문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저해하고   일상생활에 부정적 영향을 주게 되어 학교생활 적응과 가정 내 소통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이에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백중하)는 부모님들의 우려와 걱정을 해소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미디어사용 지도 방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친한자 부모교육]은 청소년 자녀의 자기 결정성을 향상시켜 스스로 미디어 사용 시간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으로 친한자 양육원리에 입각한 부모-자녀간의 친밀감 형성의 중요성과 자녀의 자율성 향상 필요성에 대해 다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교육일시는 5월 28일(토) / 오전 10:00~12:00, 오후 13:00~15:00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두 번진행할 예정이니 화성시 관내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화성시청소년  상담복지센터로 신청하고 참여하면 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