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파주시 치유농업 실습텃밭 체험 유관기관 모집
상태바
2022년 파주시 치유농업 실습텃밭 체험 유관기관 모집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05.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파평면 덕천리 부지에 2,720㎡ 규모의 치유농업 실습텃밭 운영을 위해 오는 10일까지 복지·의료 유관기관 및 단체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파주시 치유농장은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산업의 체계적인 지원과 파주시민에게 자연속 치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파주시 치유농장은 ▲실습텃밭 ▲치유정원 ▲교육장(치유프로그램 진행) 등으로 조성된다. 

치유농장 실습텃밭 분양 및 체험은 5월 10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실습텃밭은 참여자들이 자신의 텃밭을 분양받아 직접 작물 재배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휴게시설 및 관정 등의 시설이 설치된다. 

1구좌 당 16.5㎡(5평)씩 총 90구좌가 분양되어 오는 10일까지 관내 요양원 및 노인복지시설 등의 보건·의료 시설과 청소년 및 교육 복지 지원 시설 등의 모집 신청을 받아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치유정원과 치유프로그램 교육장은 현재 조성하고 있으며 하반기에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치유정원에서는 방향수종 및 화목류와 관상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파주시 치유농장 실습텃밭 분양 관련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paju.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체험농업팀(☎031-940-528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