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2년 제부도아트파크 기획전시’ '서쪽에서 해가 뜬다'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2022년 제부도아트파크 기획전시’ '서쪽에서 해가 뜬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4.2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의진 작가의 바다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 5월 22일까지 진행
전시장 내 상설체험 프로그램 ‘바닷길 따라서’ 함께 운영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이 운영하는 제부도아트파크(화성시 서신면 해안길 322)에서 바다를 주제로 하는 ‘2022년 제부도아트파크 기획전시 <서쪽에서 해가 뜬다>’가 진행 중이다.

 

<서쪽에서 해가 뜬다>전은 강릉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윤의진 작가가 10여 년 동안 그려온 바다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로, ‘해가 떠오르는 동쪽의 바다가 서쪽(제부도)에 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참여작가 윤의진은 한국화, 일러스트, 설치, 출판 등 여러 영역을 넘나들며 다양한 작업을 보여주는 작가이다. 이번 전시는 관람객이 작품을 통해 제부도 바다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제부도를 찾는 방문객에게 색다른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더불어 제부도아트파크 전시장 내 운영 중인 상설체험 프로그램 ‘바닷길 따라서’를 통해  윤의진 작가의 작품 엽서를 제부도 상징물 도장으로 꾸며보는 활동을 할 수 있다. 

이어 5월 20일(금)과 21일(토)에는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 ‘비치코밍(바다 쓰레기를 모아서 재활용하여 예술작품을 만드는 활동)’을 진행한다. 5월 20일(금)은 제부도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일반인은 5월 21일(토)에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예정이다. 

이번 전시와 관련한 상세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시운영팀(031-290-461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