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동탄영남향우회와 함께하는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및 협약 체결
상태바
화성동탄영남향우회와 함께하는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및 협약 체결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4.22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관장 김현균)은 화성동탄영남향우회(회장 송기원)와 화성시 동부권역 장애인을 복지증진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나만의 럭키박스 및 특별식 지원을 진행하였다.

 

본 복지관에서 장애주간행사의 일환으로 복지관 이용자 가정에 제공되는 나만의 럭키박스 포장작업에 화성동탄영남향우회 회원 10명이 자원봉사자로 함께 참여하였다. 총 326박스 포장을 진행하였으며 이용자 가정으로 직접 배송하였다. 또한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복지관 식당 이용자에게 특별식 지원을 위한 후원금 50만원으로 복지관 식당 이용자 170명에게 건강하고 풍성한 식사가 제공되었다.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관장 김현균)과 화성동탄영남향우회(회장 송기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상호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여 화성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송기원 회장은 “좋은 사람들과 좋은 일을 위해 함께 모여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감사하다.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화성시 동부권역 장애인을 위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현균 관장은 “이번 럭키박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이후 처음으로 단체 자원봉사자와 함께 한 행사로 더욱 뜻 깊은 행사였다.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전달되는 나만의 럭키박스와 특별식을 통해 화성시 동부권역 장애인의 일상이 회복되었으면 하며, 앞으로도 화성시 동부권역 장애인의 보통의 삶을 위해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은 화성시 동부권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해 화성시가 설립하고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관으로, 화성시 장애인의 보통의 삶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