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환경재단, ‘넷제로 공익활동 공모사업’진행
상태바
화성시환경재단, ‘넷제로 공익활동 공모사업’진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4.20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단체 최대 500만원지원
기후위기 인식 확산, 탄소배출 저감 아이디어 발굴

화성시환경재단은 주민이 주도하는 탄소중립 실천 및 환경 소모임 활동 발굴을 위한 ‘넷제로 공익활동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넷제로 공익활동 공모사업’의 접수기간은 오는 28일부터 5월 6일까지 이며 화성시 관내 비영리민간단체 및 5인 이상의 소모임(고유번호증 등록이 되어있거나 발급가능 한 단체 또는 모임)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온실가스 배출 절감 아이디어 실험 모임 ▲제로웨이스트 컨텐츠 제작 ▲자원순환 연구 및 리빙랩 등 기후변화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과 관련된 독창적인 활동이다. 

다만, 단기 일회성 행사 중심 사례나 주제가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와 무관한 활동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화성시환경재단은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고려해 선정단체 당 최대 500만원(총사업비 2,4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서 접수는 화성시환경재단 공고에서 지원신청 양식 다운로드 후 이메일(netzero@hse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진철 화성시환경재단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실행력 있는 탄소중립 아이디어와 활동들이 제시되길 바란다”며 “시민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탄소중립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넷제로 공익활동 공모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환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