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코로나19 확진 격리통지서를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시는 코로나19 확진자 관리시스템과 시 홈페이지를 연계해 민원인이 PCR 검사 결과와 격리통지서 등을 직접 발급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19일밝혔다.
시스템 개선에 따라 코로나19 PCR 검사 결과나 격리통지서나 격리해제 사실확인서가 필요한 시민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고양 코로나19 현황→코로나19 격리통지서 발급을 통해 고양시 코로나19 격리통지서 발급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격리통지서 발급 시스템(goyangpp.i-web.kr)에 접속하면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검사 결과 조회와 격리통지서 발급이 가능하다. 해외출국자용 영문 격리해제 사실확인서는 본인이 영문이름 등을 작성하여 신청하면 별도의 전화통화 없이 보건소의 승인처리 후 즉시 발급이 가능하다.
이번 시스템 개선으로 시민들이 인터넷에서 직접 결과를 확인하고 즉시 격리통지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시스템 개선을 통해 시민 불편이 크게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불편을 줄이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윈뉴스(w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