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 창업지원 아카데미’참여자 모집
상태바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 창업지원 아카데미’참여자 모집
  • 이경국 기자
  • 승인 2022.04.06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오는 11일까지 ‘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 창업지원 아카데미’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창업·일자리분야 실행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사회적경제 조직 설립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창업을 지원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 구역 내에서 활동할 사회적경제조직 구성에 관심이 있는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총 30명을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6월 2일까지이며 덕정 도시재생 교육장에서 대면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 커리큘럼은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조직의 이해, ▲사회적경제 조직의 창업 단계와 유형별 지원제도, ▲가치를 담은 사업기획과 사업계획서 작성법, ▲1대1 멘토링, ▲유형별 우수사례 초청 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

센터는 이번 아카데미를 운영함에 있어 실제 창업과정에 필요한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특색을 살린 창의적 사고를 갖춘 사회적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혁신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 과정이 주민주도의 지역재생 주체를 발굴하고 향후 진행될 프로그램과 연계해 도시재생사업의 지속성을 확보하는 발판이 되길 기대된다”며 “사회적경제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