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위기청소년맞춤형 프로그램 '자살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위기청소년맞춤형 프로그램 '자살예방교육'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4.05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백중하)는 3월29일 반송중학교와 새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022년 고위기청소년맞춤형프로그램 - 자살예방교육”을 진행한다.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은 자살·자해 등 지속해서 증가하는 위기 청소년 문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고위험군 청소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자살예방교육은 관내 약5,000명의 초중고등학교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내용은 청소년 자살에 대한 이해와 실생활에서 심리적 어려움에 대처하는 방법, 주변  기관으로부터 도움받을 수 있는 방법을 동영상과 참여활동 등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이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밖에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공공 및 민간 자원과 협력 관계를 맺어 고위기 청소년 발굴 체계를 확대하고 화성시청 청소년  안전망팀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단계적으로 위기 청소년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카톡플러스친구, 전화(031-8047-0279)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