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정보화 발전을 위한 정보화위원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의정정보화 발전을 위한 정보화위원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4.01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제1회 경기도의회 정보화위원회, 종이없는 회의 개최

 

경기도의회 제10대 후반기 정보화위원회(위원장 김용찬(더불어민주당, 용인5))는 3월 31일(목)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2022년 제1차 정보화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보화위원회에는 김용찬(더민주, 용인5) 위원장, 이종인(더민주, 양평2) 의원, 지석환(더민주, 용인1) 의원, 김은주(더민주, 비례) 의원, 배영철 의사담당관, 박영수 오산대학교 교수, 김형태 성균관대 지능형ICT융합연구센터 기획본부장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그간의 의회 정보화 추진현황에 대하여 검토하고, 2022년 정보화 추진방향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이번 위원회는 신규 도입된 전자회의 시스템을 통해 종이 없는 회의로 진행된 가운데, 최근 지방자치법 개정과 디지털 전환 흐름에 따라 지방의회 정보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신설된 의정정보화팀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의회 디지털 전환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이밖에도 ▲도민 중심의 인터넷방송 홈페이지 제공 ▲상임위 전자회의 시스템 구축 ▲본회의 전자회의시스템 고도화 ▲무중단 서비스를 위한 의정포털시스템 이중화 등 주요 사업에 대한 보고와 현안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가 이어지며 사업 진행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김용찬 위원장은 “2022년 도의회 정보화사업을 통해 도민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기도의회의 위상에 맞는 정보 제공 시스템이 구축될 수 있도록 관계자 여러분들의 관심과 노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