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현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우수 조례상 수상
상태바
최종현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우수 조례상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4.01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의견을 바탕으로 하는 실효성 있는 조례 제․개정을 통해 민생에 도움을 주는 실질적 입법 활동에 주력하겠다”

 

“1,390만 경기도민의 복지향상과 취약계층 지원정책 마련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

최종현 경기도의원(더민주, 비례,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이 31일, 「경기도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를 대표 발의한 성과로 ‘ 경기도의회 2021년 우수 조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최종현 의원은 “오늘 수상은 도민의 대변자로서 늘 도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현장을 바탕으로 하는 입법 활동과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로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민 삶의 질을 높이고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수준 높은 정책과 제도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 특히, 현장의 의견을 바탕으로 하는 실효성 있는 조례 제․개정을 통해 민생에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입법 활동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는 경기도민의 인권보장 및 증진을 위해 보다 더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조례로 개정해 경기도민의 인권향상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주요 내용은 도지사 주관의 인권정책회의, 자치법규 및 주요 시책 등에 대한 인권영향평가 실시, 인권침해 모니터링 수행을 위한 도민인권모니터단, 3년마다 인권백서 발간, 도민인권배심회의 등을 규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