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관광 특화거리’ 발굴한다
상태바
고양시 ‘관광 특화거리’ 발굴한다
  • 이경국 기자
  • 승인 2022.03.3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상인회, 주민자치회의 신청 기다립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관광지로서의 가치가 있는 특화된 공간(상가, 거리)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고양시 관광 특화거리 지정 사업을 추진한다.

관광특화거리로 지정된 거리에는 포토존 설치, 프로그램 운영 등 관광객 유입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 추진된다. 시는 해당지역의 특성, 주민참여도, 관광지로서의 가치, 거리 환경, 경제적 파급력 등을 고려해 관광 특화거리 지정을 검토할 계획이다.

관광 특화거리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신청 지역 상인회 등 협의체 구성원의 2/3이상의 동의가 필요하며 주민자치회 등 주민조직이 신청할 경우에는 건물주, 토지주, 사업자 등 2/3 이상의 동의가 필요하다.

고양시 관광 특화거리 지정을 희망하는 협의체 또는 주민조직은 관광특화거리 지정신청서, 지정 동의서, 활성화 사업 계획서, 회칙(정관) 및 명부, 위치도 등을 작성하여 2022년 4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근무시간 09:00~18:00, 중식시간 제외) 고양시청 관광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 소소한 곳이 관광지가 되는 시대”라며 “관광 특화거리로 지정된 거리는 시가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특화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광특화거리 지정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열린시정→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고양시청 관광과(☎031-8075-340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