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준비하는 수원청년에게 면접정장 무료로 빌려드립니다
상태바
취업 준비하는 수원청년에게 면접정장 무료로 빌려드립니다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3.30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청나래’3개소 운영 시작, 정장 상·하의, 셔츠, 블라우스 등 대여

 

수원시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면접 정장을 빌려주는 ‘청나래’ 사업을 운영한다.

‘청나래’는 취업을 준비하는 만 19~34세 수원 청년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것이다. 1명이 1년에 3회 빌릴 수 있으며 대여 기간은 3박 4일이다. 정장 상·하의,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등을 대여해준다.

‘슈트갤러리’(영통구 에듀타운로 108), ‘디에리스’(팔달구 중부대로170번길 17), ‘슈트바인’(장안구 경수대로994번길 31 2층) 등 3곳에서 청나래 사업을 한다.

수원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wyouth.kr)에서 ‘청나래’ 배너를 클릭해 예약한 후 대여업체를 방문해 정장을 수령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2018년 시작한 청나래 사업이 구직 청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 호평을 받으면서 지난해에는 예산이 조기에 소진됐다”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예산을 투입해 더 많은 청년이 청나래에서 면접 정장을 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청나래를 이용한 청년들의 요청을 반영해 올해는 정장을 대여할 수 있는 곳을 한 곳 늘렸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상황에서 취업 준비로 지친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