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도로교통공단 경기도지부,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 MOU
상태바
화성도시공사-도로교통공단 경기도지부,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 MOU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3.2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3월 29일 도로교통공단 경기도지부(본부장 송준규)와 화성시 공영버스의 교통안전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및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협력 ▲공영버스 교통안전성 향상 및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행사 및 홍보 지원 등에 합의했다.

특히 HU공사는 화성시 공영버스의 안전성 향상을 위해 도로교통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안전운전인증을 올해 12월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도로교통공단과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근영 화성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선진화된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도로교통공단 경기도지부와 협력하여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U공사는 화성시민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그린뉴딜 정책 실현을 위해 화성시와 함께 2022년 수도권 최초로 버스공영제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작년 2021년에는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에서 주관한 상반기 사업용자동차 무사고 100일 운동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공영버스가 화성시민의 안전한 발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