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경기지역화폐 ‘두 배’로…골목경제 활력”
상태바
염태영 “경기지역화폐 ‘두 배’로…골목경제 활력”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3.2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역화폐 확대 위한 ‘소·중·한 공약’ 2호 발표
지역화폐 인센티브율은 10%→20% 상향

 

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29일 오전 10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경기지역화폐의 인센티브 한도를 지역에 따라 최대 20만원까지 2배로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공약 설명회를 가졌다.

염태영 예비후보는 “오늘 발표할 소중한 공약은 ‘경기지역화폐 두 배로!’다”며 “경기지역화폐 충전 시 인센티브를 두 배로 확대하고 현행 10%에서 20%로 충전 인센티브율을 상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재명이 만든 경기지역화폐, 염태영이 두 배로 확대하겠다”고 다짐했다.

경기지역화폐는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발행하고, 지역 내 연 매출 10억원 이하 소상공인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폐다.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매출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되고 있으며, 충전 금액에 따라 일정 비율의 인센티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재난지원금을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등 지역화폐를 경기회복의 마중물로 활용한 바 있다.

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코로나19가 3년째 이어지고 있어서 이미 회복이 힘들 정도로 타격을 입은 분들이 많다”며 “차기 경기도지사의 가장 시급하고 막중한 임무가 바로 이런 분들을 다시 일으켜 세우는 것이 돼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경기도민과 상인분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지원방안을 만들겠다”며 “‘경기지역화폐 두배!’로 정책을 통해 골목경제가 다시 살아나는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지난 24일 소·중·한 공약 1호로 공중화장실 문화 개선을 발표했다. 공약에는 ▲여성화장실 변기 비율 확대 ▲범죄 위험 없는 안심화장실 확대 ▲기저귀 교체대, 수유실, 파우더룸 등 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화장실 프리미엄화 ▲장애인이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화장실 ▲재래시장 내 화장실 개선 ▲청소/관리 영역 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의 내용이 담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