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2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 선정
상태바
파주시, 2022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 선정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03.24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 활동 23개 모임, 공간조성 2개소 선정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3월 23일 마을공동체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2년 마을공동체 활동 및 공간조성 공모사업‘에 참여할 25개의 마을공동체를 선정했다.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지원해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 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29개 공동체에서 다양한 사업이 접수됐으며 충실하게 심사하고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실무심사와 파주시 마을공동체 위원회 심사를 거쳐 사업목적의 적합성, 실현 가능성, 구성원 협력, 지속가능성, 사업효과성 등 항목별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선정된 공동체는 활동기간과 사업내용에 따라 최소 500만원부터 최대 2,000만원까지 차등 지원받게 된다. 다만 공동체 회원 참여율을 높이고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업비의 5~10%는 자부담이다. 아울러, 마을공동체가 활동계획서 보완과 회계교육 등을 거쳐 보조금 심의가 완료되는 4월부터 본격 활동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웃과 함께 어울려 공동체 회복과 나눔 등의 활동을 하는 공동체 활동가들께 감사드리며 사람과 사람이, 마을과 마을이 서로 상생하는 파주시가 되도록 회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