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명기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영흥공원 명칭 공모 관련 불통행정 개선 촉구”
상태바
채명기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영흥공원 명칭 공모 관련 불통행정 개선 촉구”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3.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65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

 

수원특례시의회 채명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동)은 18일 제36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대에 올라 수원영흥공원 명칭선정과 관련한 시의 불통 행정에 대해 개선을 촉구했다.

채 의원은 “영통1동에 위치한 영흥공원은 약 50년이 넘게 미조성 공원으로 남아있었으나 민간특례사업으로 새롭게 태어나면서 시에서는 올해 1월부터 ‘영흥공원 명칭 변경 시민공모’를 진행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수원만민광장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선호도 조사에서 참여자 중 94퍼센트인 878명의 압도적 지지를 받은 ‘수원 숲’ 대신 참여자 중 1%인 12명이 선택한 ‘영흥 숲공원’이 최종 선정됐다”고 말했다.

채 의원은 “시가 시민 선호도 조사에서 특정 집단에 의해 치우친 결과를 우려해 계획 단계부터 배점 기준을 고려했다고 하는데, 애정을 갖고 본인 지역을 위해 시간을 내서 선호도 조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특정 집단”이냐고 의문을 제기하며 “선호도 조사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은 공원을 자주 이용하며, 공원 이름을 가장 가까이서 많이 부를 시민”이라며 꼬집었다.

그러면서 “시민들은 이러한 결과를 납득하기 어려워 선정 결과를 공개해 줄 것을 요구했으나 시는 비공개라 치부했고, 본 의원의 공식 자료 요구에도 아무 문제가 없다는 식으로 일관했다”며 “시는 공모 절차와 결과에 대한 공정성과 행정의 신뢰를 잃었다”고 질타했다.

이어 채 의원은 “더 이상 수원시 행정에 시민 참여를 보여주기식 들러리로 이용하지 말라”고 하며 “영흥공원 명칭 공모 결과에 대한 세부 자료를 시민에게 공개하고, 영흥공원 명칭 공모 계획을 재수립해 시민공모 취지에 부합하며 진정한 시민 의견을 반영한 공모로 재추진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 “시 차원의 명칭 공모 기준 매뉴얼을 수립해 수원시 주관 공모사업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회복해 줄 것”을 요청하며 발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