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 ‘학생 NGO 프로젝트 지원’ 참여 동아리 공모
상태바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 ‘학생 NGO 프로젝트 지원’ 참여 동아리 공모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3.1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청소년 및 초·중·고등학교 사회참여 학생동아리 20팀 모집
사회참여 역량강화 연수, 활동지원금(300만원 이내) 지원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청소년들의 사회참여 활성화 및 민주 시민 의식 함양을 위해‘학생 NGO 프로젝트 지원’참여 학생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

학생 NGO 프로젝트 지원 사업은 청소년이 직접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찾아 해결방안을 공공정책으로 제안해보는 사회참여·실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화성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및 초·중·고등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20팀에게는 300만원 이내의 활동지원금과 함께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 등이 지원될 예정이며, 청소년 사회참여 발표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김태호 대표이사는“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하며 시민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청기간은 3월 17일부터 4월 6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학생동아리는 관련 신청서류를 구비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요건,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및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 학교교육지원팀(031-898-83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