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남양·향남 도시재생예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남양·향남 도시재생예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3.1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는 남양과 향남 지역에 대한 도시재생예비사업 주민설명회를 각각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도시재생예비사업은 국토교통부 공모로 진행되며, 소규모 사업경험을 토대로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거버넌스를 구축해 향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남양 도시재생예비사업 주민설명회는 15일 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향남 도시재생예비사업 주민설명회는 다음날인 16일 발안만세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개최되었다. 각 주민설명회에는 주민과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각 지역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세부내용과 추진방향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양 도시재생예비사업은 행정안전부 협력형 사업으로서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의 지원을 받으며, 향후 ▲어린이재생학교 ▲주민재생대학 ▲주민참여 디자인스쿨 등 주민주도형 재생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남 도시재생예비사업은 ▲마을백서 제작 ▲키트제작 및 판로개척 ▲뚝방마켓 개최 등 지역 내 소통과 컨텐츠를 강화하는 재생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근영 사장은 “이번 주민설명회에서 나온 주민들의 의견을 사업에 최대한 반영하겠다”면서, “남양과 향남 도시재생예비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