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 지구를 살리는‘환경아카데미’운영
상태바
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 지구를 살리는‘환경아카데미’운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3.15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미래 환경을 위해 환경 감수성을 갖춘 환경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성인 및 초등저학년 대상 환경 관련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 예정

 

화성시문화재단 왕배푸른숲도서관은 ‘화성형 그린 뉴딜’ 정책에 발맞추고, 친환경 도서관의 역할을 더해 나가고자 ‘환경아카데미’를 기획하여 4월부터 운영한다. 

2021년 4월 개관한 왕배푸른숲도서관은 공공건축물로는 최초로 제로에너지 1등급 인증을 받은 기관으로, 이는 ‘화성형 그린 뉴딜’의 주요 성과 중 하나이기도 하다. 

‘환경아카데미’는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2개 강좌를 운영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는 기후 위기 시대의 환경 문제, 환경교육 기획 방법, 활동 사례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기후변화교육지도사 자격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기후변화교육지도사 자격 검정(환경보전교육센터 소속 민간자격증)’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는 <왕배푸른숲 어린이 그린 리더>를 운영한다.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환경문제에 대하여 인식시키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실천 방법을 알려주어 환경 감수성을 갖춘 그린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환경아카데미’ 참여 신청은 3월 17일부터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강좌는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왕배푸른숲도서관(031-372-44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