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로수 가지치기 전문교육’개최
상태바
수원시,‘가로수 가지치기 전문교육’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3.11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녹지 분야 공직자 등 30여 명 대상으로 이론·실습 교육

 

수원시가 공원녹지 분야 공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1일 공원녹지사업소 대회의실 등에서 ‘가로수 가지치기 전문교육’을 열었다.

공원녹지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이승제 서울나무병원장의 ‘유형별 가로수 가지치기(이론)’와 이홍우 아보리스트(수목관리전문가)의 ‘가로수 가지치기 현장 실습’ 등으로 운영됐다.

이승제 서울나무병원장은 교육에서 가로수 가지치기를 통한 수형 조절, 배전선로(配電線路)와 근접한 가로수 가지치기 방법 등을 설명하고, 주요 민원 사례를 공유했다.

이승제 원장은 “수목은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자라며, 전정(가지치기)은 수목의 외관과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며 “나무의 특성을 알고, 침엽수·활엽수 등 유형별로 맞춤형 가지치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교육에서는 이홍우 아보리스트가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 일원에서 올바른 가로수 가지치기 방법을 설명하고, 알아두면 유용한 가지치기 노하우 등을 안내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담당 공직자와 가지치기 사업 시행자 등의 가로숲 관리·조성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녹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