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 ‘푸른숲 미디어 학교’1기 운영
상태바
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 ‘푸른숲 미디어 학교’1기 운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3.11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와 성인 대상 미디어 독해 능력과 표현 능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 운영
영화, 숏 폼 영상, 파워포인트, 미리캔버스 등 미디어 관련 다양한 도구 다뤄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직무대행 김선영) 왕배푸른숲도서관에서 ‘푸른숲 미디어 학교’ 1기를 운영한다.

‘푸른숲 미디어 학교’는 왕배푸른숲도서관 특화 주제인 ‘미디어’를 테마로 한 사업으로, 디지털 시대에 시민이 갖추어야 할 역량 및 창의적 콘텐츠 제작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총 4개의 강좌를 운영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디지털 시대 소통의 필수 도구가 된 미디어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에 대해 알려주는 <미디어 리터러시>와 영화라는 미디어를 통해 사회 현상을 들여다보고 토론하는 <영화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하여 숏 폼 콘텐츠를 제작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숏 폼 영상 크리에이터>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파워포인트와 미리캔버스 사용 방법을 익히고 PPT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파워포인트와 미리캔버스 정복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3월 29일부터 6월 23일까지, 줌(ZOOM)을 통한 비대면 강좌로 진행한다. 신청·접수는 3월 10일부터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왕배푸른숲도서관(☎031-372-44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