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창업실무 'with 라이브커머스' 교육생 모집
상태바
온라인쇼핑몰창업실무 'with 라이브커머스' 교육생 모집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3.0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예비창업여성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온라인쇼핑몰창업실무과정 교육 운영

재단법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기도와 화성시가 지원하는 고학력·고숙련 취업지원사업의 일환인 <온라인쇼핑몰창업실무(with 라이브커머스)> 교육생을 2월 24일부터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

고학력·고숙련 취업지원사업은 경기도 내 거주하는 고학력·고숙련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전문기술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운영하여 양질의 일자리취업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그 중 이번에 진행되는 <온라인쇼핑몰창업실무(with 라이브커머스)> 교육과정은 예비창업여성들을 대상으로 쇼핑몰 개설부터 운영, 마케팅 등 기초 쇼핑몰 창업에 대한 교육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메타버스, 라이브커머스의 개념을 접목한  과정이다. 

신청자격은 경기도 내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 중 초대졸 이상(고학력 기준) 또는 관련 경력 보유자(고숙련 기준)이며, 고용보험 미가입자이면서 창업예정자에 해당하여야 한다. 총 20명을 모집 중이며 취약계층의 경우 우대조건에 해당한다. 

교육기간은 4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총 160시간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화성새일센터의 경력단절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창업형 동아리), 화성시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를 통하여 취·창업지원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

고학력·고숙련 취업지원사업 담당자는 “예비창업여성들의 창업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교육에서 창업지원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니 대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서는 3월 18일 18시까지 이메일 saeil@hswf.or.kr 로 제출이 가능하며, 세부 모집 요강 및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는 https://hswf.or.kr/womanjob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세부 사항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031-267-879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