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복지정책 공모 선정으로 도비 3.5억원 확보
상태바
파주시, 복지정책 공모 선정으로 도비 3.5억원 확보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02.28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지난해 ‘결식제로, 노인이 더 행복한 마을 조성’ 사업 공모 선정(2억5천만원)에 이어 올해도 ‘경기도가 주관하는 복지정책 사업 공모’에 선정돼 도비 3억5천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에 파주시는 ‘국가유공자 생애보 제작을 위한 시민 채록단 운영’ 사업비 2억원과, ‘취약계층 학습지원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사업비 1억5천만원을 지원 받아 총 3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국가유공자 생애보 제작’ 사업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들의 삶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후손들에게 삶의 지표가 될 수 있도록 파주시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의 삶을 기록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일상에서 애국을 기억하고 지원하는 일이 자랑스러운 문화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보훈의 가치를 더욱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꿈꾸는 다락방’ 사업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교육분야 특수고용직 종사자(프리랜서) 등 경력단절자들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맞춤형 방문 학습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복지정책 분야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특성을 살린 사업을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