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노조, 경기도교육청 교육감후보로 송주명 한신대 교수 추대
상태바
교수노조, 경기도교육청 교육감후보로 송주명 한신대 교수 추대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2.2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감 선거 기필코 승리로 보답하겠다.
소통하는 교육현장 중심의 교육감이 되겠다.

전국교수노동조합(이하 교수노조, 위원장 김일규 강원대교수)가 오는 2022년 6월 1일 치러지는 교육감 선거에 ‘경기교육감 교수노조 후보’로 송주명 한신대학교 교수를 ‘전국교수노조가 뽑은 경기도교육감 후보’로 추대했다고 밝혔다.

교수노조는 지난 21일 서울 관악구 봉천동 소재 노조사무실에서 집행부와 전국의 대의원 38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7차 정기대의원대회를 열고 참석자 만장일치로 김상곤 경기도교육청 시절 경기도 무상급식, 혁신학교 설계자인 송주명 한신대 교수를 경기교육청 도교육감 선거에 출마할 경기교육감 후보로 선정했다.

송 교수는 이날 경기교육감 후보 추대 직후 인사말을 통해 “지금 경기교육은 물론 대한민국 교육이 코로나 19, 인공지능, 기후변화, 사회적 불평등, 민주시민교육 등의 과제로 대변혁의 시대를 맞고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교사와 외부전문가가 협업하고 학교와 마을공동체가 협력하는 기존 학교의 개념을 뛰어넘어 한 차원 승화된 자치분권교육공동체가 확립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기필코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송 교수는 “인공지능시대가 무르익어갈수록 생각의 힘을 키우는 인문교육학의 역할도 커진다”며 “지역별 도서관, 인문학 박물관 등의 인프라를 구축, 생각의 크기와 힘을 넓히고 키우는 경기도 혁신교육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교육 환경 제도가 변화하면 학생이 다르게 성장할 것이며 부모의 역할변화도 필요하고 교육감도 현장의 지역현안을 중심역할로 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소통하는 교육현장 중심의 경기교육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