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의장, ‘광교시대 새천년 시작’ 공표…자치분권2.0 본격 추진!
상태바
장현국 의장, ‘광교시대 새천년 시작’ 공표…자치분권2.0 본격 추진!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2.07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경기도의회 광교 신청사 개청식’ 실시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은 ‘광교시대 새천년의 시작’을 공표하며 새로운 터전에서 ‘자치분권2.0’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장현국 의장은 7일 오전 10시 신청사 1층 대강당에서 열린 ‘광교 신청사 이전 개청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실질적 자치분권 실현과 발전으로 ‘새로운 지방의 시대’를 개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청사의 비전을 ‘소통과 화합의 새천년 경기도의회’라고 소개한 뒤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도청, 도교육청과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디딤돌이 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장현국 의장은 “경기도의회는 도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로서 주민주권 완성을 위한 장을 열 것”이라며 “개선된 공간과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해 지방의회의 참모습을 보여드리고, 더 큰 희망을 잇는 ‘디딤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개청식은 전(前) 청사 소재지인 수원 효원로에서의 30년 발자취를 되짚고, ‘광교시대’의 새 출발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회 홍보대사인 배우 이원하, 이가현의 사회로 1시간 여 동안 진행된 행사는 미디어 축하공연과 타임캡슐 봉인 등 신청사 개청의 취지를 담은 세부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먼저, 축하공연은 ‘30년 효원로 시대에서, 경기 새천년 광교시대 시작’을 주제로 공연팀 ‘생동감 크루’가 제작한 ‘미디어 퍼포먼스’로 꾸려졌다. 북을 치며 춤추는 ‘고무’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LED 전광판 영상에 ‘지방자치의 꽃 지방의회’, ‘지방의회 중심 경기도의회’,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등의 핵심 메시지가 송출되며 개청의 의미를 더했다.

이어진 ‘타임캡슐 봉인식’ 세리머니는 달항아리 모양의 실내 조형물에 ‘경기 새천년 캡슐’이라는 이름을 붙여 의원들이 함께 봉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장현국 의장은 이 자리에서 착용 중이던 의회 배지와 의정 철학이 담긴 연설문집을 직접 집어넣었다.

아울러 의원 자필 휘호,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 패, 국외연수 제작앨범 등 도의원과 상임위원회가 선정한 의회의 발자취를 담은 물품이 담겼다. 타임캡슐은 100년 뒤인 2122년 2월 7일 개봉된다.

이와 함께 주요 참석자들이 LED 스크린에 손을 대자 ‘경기도의회 광교 신청사 시대 개막’이라는 메시지가 송출되는 형태의 축하의식이 연이어 실시됐다.

이 외에도 의회 역사와 이사 과정 등을 담은 기념영상 시청과 기관 표지석 제막식, 신청사 건립에 기여한 기관 및 공무원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장 전달식 등이 추가로 진행됐다.
이번 개청식은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해 참석을 허용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뤄졌으며, 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ggassembly)을 통해 생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