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공공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관련 논의
상태바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공공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관련 논의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2.07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배정수 위원장과 소속위원 정흥범, 공영애, 박경아 의원은 7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공공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관내 시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공동주택에 부과되고 있는 공동전기료 일부에 대한 지원여부 및 범위 등을 논의하고자 배정수 위원장 주재로 마련됐으며,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해 도시주택국 국장, 공동주택관리과 주택지원 팀장 및 관내 공동주택 관리소장 등이 함께하여 머리를 맞대었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화성시 공동주택관리 조례」제5조제3항에 의거 공동주택 중 공공임대주택인 영구임대, 국민임대, 행복주택을 대상으로 복도, 경비실, 관리실, 승강기, 외부 보안등 등에 부과되는 공동전기료를 지원하는 방안을 두고, 그 적용 대상과 범위에 따라 필요한 예산안 등을 검토하였다.  

간담회를 주관한 배정수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은 “공공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사업은 그 방식과 내용은 지자체별 사정에 따라 각기 다르나 다수의 타 지자체에서도 시행되고 있는 지원책이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은 관련부서와 면밀히 검토하여 서민들의 주거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방안을 찾기 위해 고심하겠다.”며 “아울러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뿐 아니라 관내 살기 좋은 공동주택 단지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주거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