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최경자 의원, 강원진로교육원 현장방문
상태바
경기도의회 최경자 의원, 강원진로교육원 현장방문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1.1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학생들에게 진로 체험 교육기회 제공하기 위한 진로체험지원센터 필요해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1)이 지난 1월 14일(금) ‘강원진로교육원’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에는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부위원장과 이애형의원이 함께했으며, 강원진로교육원 방문을 통해 타 시·도의 다양한 진로 교육을 경기도 교육과 비교·고찰함으로써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경자 의원은 “지난 2021년 11월 도정질의를 통해 경기도교육청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역할과 발전방향에 대해 질의했던 바와 같이 경기도 학생들에 대한 진로 체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진로중심 교육청 직속기관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서 먼저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의 전면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원도 속초시에 위치하고 있는 강원진로교육원은 17개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설립되었으며 진로교육 종합 지원 체계 구축을 통한 다양하고 질 높은 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2016년 4월 개원하였다.

또 지난 2021년 12월 3일에는 예술·체육 체험 시설 ‘꿈드림채’를 개관하여 판화가, 칠보공예가, 큐레이터 등의 미술 진로 체험과 사운드 디자이너, 음향 엔지니어 등 음악 진로 체험, 운동처방사, 건강운동관리사, 스마트 헬스케어 기획자 등의 체육 진로 체험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학생들의 해당 분야 진로 체험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