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2년 농업신기술 보급 위한 시범사업 실시
상태바
화성시, 2022년 농업신기술 보급 위한 시범사업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1.1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11일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한 신소득 작목 발굴의 일환으로 2022년 농업기술보급을 위한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2년 농업기술보급을 위한 시범사업은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기호가 다양화되고 농촌고령화 및 기후변화로 고소득 작물 선정 및 재배방법 등 농업인들이 겪고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현장 중심의 기술을 보급하고자 실시된다. 

이번 농업기술보급을 위한 시범사업은 식량작물 분야 5개, 원예특작 분야 11개, 과수기술 분야 8개, 농업문화 분야 4개 등 총 28개 사업에 대해 진행하며 총 23억 4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식량작물 분야에서는 특수미 상품화 기술시범과 드론을 이용한 벼 직파재배 시범, 벼 저탄소 농업 기술시범 등이 이뤄지며 원예기술 분야에서는 스마트팜 기술보급, 버섯생육, 멜론재배시설 개선 시범 등이 진행된다. 

또한 과수기술 분야에서는 과수 수출단지 조성, 과수 스마트팜 시설, 과수 안정생산을 위한 종합관리가 진행되며 농업문화 분야에서는 원예활동 전문가 활용 도시농업, 농촌치유농장 육성, 농촌체험 활성화 시범 등이 진행된다.       

신청기간은 10일부터 2월 8일까지이며 주민등록상 거주지 및 대상농지의 소재지가 화성시인 농업경영체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화성시 농업기술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031-5189-1580)나 이메일(jouissance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차재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한 신소득 작목 발굴의 일환으로 멜론 스마트팜 시설개선 시범사업 등을 비롯한 28개 사업을 추진한다”며 “앞으로도 농업 소득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보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