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임채철 의원, 양영디지털고 체육관 관련 현안 논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임채철 의원, 양영디지털고 체육관 관련 현안 논의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1.05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임채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5)이 지난 1월 4일(화) 양영디지털고등학교 체육관 건립을 위한 2022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보고받았다고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하고 있는 양영디지털고등학교는 교사1동 4층에 위치하고 있는 강당의 공간이 협소하고 층고가 낮아 그동안 대부분의 체육수업을 운동장에서 진행하여 왔으며, 미세먼지, 대기오염 등 기상 현상의 영향으로 실외활동을 할 수 있는 날이 부족하여 학생들의 체력증진 및 건강 안전이 우려되는 실정이었다.

성남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해 7월 2022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대상교로 양영디지털고등학교가 선정되었으며, 교직원·학생·학부모 대상 의견수렴 결과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에 맞추어 체육관 건립 사업을 병행 추진해 줄 것을 희망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채철 의원은 “미세먼지, 이상기후 등 기상 현상에 구애받지 않고 학생들이 체육활동 및 각종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원활한 진행은 물론 지역주민에게도 체육문화 공간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2022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이 원안대로 통과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영디지털고등학교 체육관 건립 사업 규모는 999㎡의 면적, 2개 층의 규모이며 건물 공사비 등 사업비는 34억 6천만원으로, 공사가 예정대로 진행되면 오는 2024년 7월 개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