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엄정룡, 황광용 의원, ‘제2회 지구촌 희망대사 신인루키상’ 수상
상태바
화성시의회 엄정룡, 황광용 의원, ‘제2회 지구촌 희망대사 신인루키상’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12.3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엄정룡(더불어민주당, 봉담,기배,화산), 황광용(더불어민주당, 반월,병점1,병점2,진안)의원이 한국지역신문협회가 수여하는‘제2회 지구촌 희망대사 신인루키상’을 수상하였다. 

엄정룡, 황광용 의원은 올 한해 의정 분야에서 탁월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시민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지구촌 희망대사 신인 루키상은 한국지역신문협회가 세계 각국의 사회 각 분야에서 희망과 비전을 가져다줌으로써 인류의 삶에 기여한 인사의 공적을 기리기 위한 것으로 전국 200여 회원 신문사의 추천을 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출처 : 충청매일(http://www.ccdn.co.kr)]
  
엄정룡 의원은 제8대 화성시의회 전반기 교육복지위원회 위원, 후반기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 일하며 「화성시 안전한 생활환경조성을 위한 측정장비 대여 조례」,「화성시 토양검정에 관한 조례」등 다수의 조례를 제·개정하는 등 적극적인 입법 활동과 함께 건전하고 합리적인 재정집행을 강조하고, 지역사회 문제점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괄목할 만한 의정활동을 보여주었다. 다양한 정책 건의를 통해 지역 주민의 목소리를 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환경관리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매진하였다. 

황광용 의원은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활약하며 화성시민의 편익을 증진하고 권리를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시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파수꾼의 역할을 다 하기 위해 힘썼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정책수립, 세금의 징수 및 예산운용, 공공사업의 지원, 공직자 교육 및 공직사회 기강확립 등 시정의 중추적 분야를 다루고 있다.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사회적 약자기업의 구매율을 늘릴 것을 요구하고 재난취약가구의 예산을 늘려 지원할 것을 건의하는 등 사회적 약자문제에 대한 관심과 함께 기반시설이 부족한 화성시의 상황을 고려하여 향후 예산 편성 시 기반시설예산을 적극 편성할 것을 건의하고 공유수면점용허가 관리현황 파악 부실을 지적하는 등 주목할 만한 의정활동을 보여주었다는 평가이다. 

엄정룡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열심히 맡은 바 소임을 다 한 것뿐인데, 큰 상을 주셔서 격려해 주시니 감사하다. 내년에도 시민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법안과 의정 활동으로 더 나은 화성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일할 것이다 ”고 밝혔다. 

황광용 의원은 “올 한해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을 시민들에게 내년엔 더 큰 희망을 안겨드리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열심히 뛰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