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자치경찰 BI 확정‥도민 안전 지키는 자치경찰 비전 담아
상태바
경기도 자치경찰 BI 확정‥도민 안전 지키는 자치경찰 비전 담아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12.3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남부·북부자치경찰위원회 BI 제작 완료
더 가까운 곳에서 도민의 안전을 지킨다는 정체성 전달, 양팔로 감싸 안은 친근한 모티브 상징화, 전체적인 형태는 경기도 영문 G를 자연스럽게 이미지화

경기도 남부·북부 자치경찰위원회가 자치경찰의 비전을 담은 공식 BI를 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위해 경기도는 지난 7월 자치경찰 출범에 맞춰 BI 개발 연구 용역을 실시했으며, 이후 경기도 정책브랜드 자문위원회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이번 디자인과 로고를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북부 자치경찰위원회 엠블렘.
북부 자치경찰위원회 엠블렘.

이번 BI는 더 가까운 곳에서 도민의 안전을 지킨다는 경기도 자치경찰의 든든하고 세심한 정체성을 전달하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양팔로 도민들을 감싸 안은 모양을 상징화하고, 전체적인 형태는 경기도 영문 G를 자연스럽게 이미지화했다. 

경기도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남부와 북부 2개 자치경찰위원회가 있다. 각 위원회의 브랜드 색은 경기도 GI(Government Identity) 색상을 활용하여 북부는 초록색, 남부는 파란색을 사용해 지역별 특성을 최대한 살리되 통일된 상징을 구현함으로써 남부·북부 자치경찰위원회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BI는 경기도 북부 자치경찰위원회 1종, 경기도 남부 자치경찰위원회 1종, 경기도 남·북부 자치경찰위원회 통합용 등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됐다. 

남부 자치경찰위원회 엠블렘.
남부 자치경찰위원회 엠블렘.

남부·북부 자치경찰위원회는 완성된 BI를 내년부터 다양한 정책 홍보와 각종 홍보물, 공문서 등 대내외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신현기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장은 “무엇보다도 경기도 자치경찰의 비전과 정체성을 담은 BI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세심한 치안 서비스로 도민의 안전을 위해 언제든 보듬을 수 있는 자치경찰의 브랜드 의지가 도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