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이창현, 황광용 의원, ‘2021 화성사랑 공로 대상’ 수상
상태바
화성시의회 이창현, 황광용 의원, ‘2021 화성사랑 공로 대상’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12.14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이창현(국민의힘, 봉담,기배,화산), 황광용(더불어민주당, 반월,병점1,병점2,진안)의원은 14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화성시를 사랑하는 언론연합회’에서 수여하는 ‘2021 화성사랑 공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창현, 황광용 의원은 올 한해 의정 분야에서 탁월한 활동으로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창현 의원은 제8대 후반기 화성시의회 부의장의 직책을 수행하며 ‘화성시 경로당 및 마을회관 지원 조례(일부개정)’대표발의, ‘화성시의회 의원간담회 운영에 관한 조례’등을 발의하는 등 활발한 입법 활동을 보여주었으며,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민간위탁시설 지도․점검을 철저히 할 것을 건의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진 예술인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길 건의하였다. 또한 봉담 및 태안3지구의 열악하고 부족한 고등학교 신설을 위해 교육청과 긴밀히 협조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해주길 요청하는 등 교육과 복지 분야에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황광용 의원은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활약하며‘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전부개정)’대표 발의, ‘화성시 국내외 도시간 교류협력 증진에 관한 조례(일부개정)’발의 등 왕성한 입법 활동을 펼쳤다. 또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사회적기업,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등 사회적 약자기업의 구매율을 늘릴 것을 요구하고 재난취약가구의 예산을 늘려 지원할 것을 건의하는 등 사회적 약자문제에 대한 관심과 함께 기반시설이 부족한 화성시의 상황을 고려하여 향후 예산 편성 시 기반시설예산을 적극 편성할 것을 건의하고 공유수면점용허가 관리현황 파악 부실을 지적하는 등 주목할 만한 의정활동을 보여주었다는 평가이다. 

이창현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의미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내년에도 더욱 열심히 매진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주신 상으로 알고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늘어가는 시민들의 시름을 조금이라도 줄여드리고자 좋은 법안과 의정 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황광용 의원은 “사회가 어려울수록 시의원으로서 맡은바 사회적 책무가 더  크게 다가온다. 내년엔 올해보다 시민들의 생활이 더 나아지는 한해가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