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 범죄학자 박미랑 교수 초청 강연 성료
상태바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 범죄학자 박미랑 교수 초청 강연 성료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12.0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에서는 지난 12월 2일‘성(Castle)과 성(Gender)에 대한 가려진 폭력 이야기 : 친밀한 관계의 폭력’을 주제로 명사 초청 강연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사초청 강연은‘2021년 여성폭력 추방주간(11월 25일~12월 1일)’을 맞아 폭력근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예방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연을 진행한 박미랑 교수(한남대학교 경찰학과)는 국내 최초로 데이트폭력에 대해 범죄학 논문을 발표한 여성 범죄학자로, JTBC‘차이나는 클라스’, EBS‘클래스e’에 출연해 강좌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강연은 현장 강의와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하는 딥택트(Deeptact)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가족, 연인 등 친밀한 관계에서 일어나는 폭력의 성격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우리 사회의 역할이 다뤄졌다.   

강연에 참석한 한 시민은“가까운 관계에서 일어나는 폭력에 더 민감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남의 일이라고 여겨졌던 가정폭력에 대해 관심을 갖고, 주변을 좀 더 살펴봐야겠다”는 참가 소감을 전했다.  

사업 진행 담당자는“우리 사회가 안전한 사회가 되길 바라며, 우리 모두가 서로에게 용기를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는 전국 최초로 전문 상담원을 비롯해 경찰관, 통합사례관리사로 구성돼 성폭력·가정폭력 피해자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전문 기관이다.

기타사항은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 (상담지원 031-378-5691~2, 행정지원 031-378-5642~5, 1456~7)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