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책 놀이프로그램 ‘목소리재능기부’활동 진행
상태바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책 놀이프로그램 ‘목소리재능기부’활동 진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12.0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11월 27일 책 놀이프로그램 '목소리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활동은‘청소년 북 뉴스’사업 중 하나로 <가족>이라는 주제로‘책을 읽어드립니다’,‘우리 가족 상징 비즈 만들기’등 북뉴스 담당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9세~10세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이 깊어질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프로그램 마무리 시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올바른 독서기록장을 배부하여 올바른 독서 활동이 진행 될 수 있도록 하였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청소년 북 뉴스’담당 청소년은“나의 목소리로 읽어주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 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담당자는“청소년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젝트형 봉사활동이 앞으로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청소년이 행복하게 즐기는 문화 활동 참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청소년 북 뉴스’는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스스로 계획하고 운영하는‘프로젝트형 자원봉사’활동으로 매월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여‘목소리 재능기부’,‘이달의 책 놀이프로그램’등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동탄청소년문화의집(070-4527-6964)으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