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공정무역 포트나잇(FortNight)’행사 개최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공정무역 포트나잇(FortNight)’행사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11.0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2일까지 티파티, 물품 전시‧체험 등 공정무역 활성화 도모

 

화성도시공사(사장 유효열, 이하 HU공사)가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공정무역 포트나잇(FortNight)’행사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내 각 지자체들이 참여하는‘2021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과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행사이며, 화성시 관내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공정무역은 부당한 교역조건으로 저개발국 생산자들을 착취하는 시장거래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정당가격을 지불하는 무역을 의미한다. 공사는 지난 4월 공정무역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5월에 커뮤니티 인증 추진을 선언한 바 있다.

행사는 공정무역 티파티, 공정무역 제품전시,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행사장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경기타운 구내식당에서는 공정무역 제품을 후식으로 제공한다.

유효열 사장은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공정무역 제품에 대한 친숙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윤리적인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공정무역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HU공사는 행사 기간 중 화성시가 주관하는 ‘공정무역 토크콘서트’ 참여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공정무역의 가치를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