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호매실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10.2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와 시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 진행

 

수원 호매실도서관이 어린이와 시민을 대상으로 ‘2021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호매실도서관은 오는 11월 ‘생각의 힘을 키우는 국어 교과 연계 갈래별 글쓰기’(11월 2일~30일)와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하는 가족 소통의 기술’(11월 4일~25일)을 진행한다. 

‘생각의 힘을 키우는 국어 교과 연계 갈래별 글쓰기’는 테마별 시사 읽기와 글쓰기 연습을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히고 정확한 표현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는 강좌다.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하는 가족 소통의 기술’은 초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퍼실리테이션의 기술·철학을 익히고 존중을 바탕으로 하는 가족회의 문화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퍼실리테이션이란 그룹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상호작용을 촉진해 목적 달성을 돕는 활동이다. 

12월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중학교에 입학해요’(12월 8일)는 예비 중학생을 둔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학습 및 진로탐색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위한 자녀와의 소통방법과 중등 교육과정에 대해 강의한다. 

11월 프로그램은 10월 19일부터 모집 완료시까지, 12월 프로그램은 11월 23일부터 모집이 완료될 때까지 신청을 받는다. 

모든 프로그램은 원격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한 실시간 강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호매실도서관 누리집(https://www.suwonlib.go.kr/hms) ‘독서문화프로그램’ 게시판과 수원시도서관 모바일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