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 에듀테크 소프트랩 개소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경기 에듀테크 소프트랩 개소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09.2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부터 온라인 프로그램 시작, 학생·교사 에듀테크 역량 강화·지원 기대
학생·교사 에듀테크 역량 강화 목적, 도교육청·도청·경기대 공동운영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9일 경기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개소했다.

경기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도내 학생·교사의 에듀테크 역량 강화와 에듀테크 기술 개발·연구 지원을 위해 도교육청, 도청과 경기대학교가 공동 운영하는 교육 시설로 오는 12월 수원 경기대학교 E스퀘어 건물에 완공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원격수업 지원과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위해 건물 완공 전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개소하고, 10월부터 온라인 에듀테크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

에듀테크 소프트랩 주요 운영 내용은 ▲학생·교사 대상 에듀테크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원격수업 학습자료 제작·지원, ▲교육 현장과 에듀테크 기술·산업 연계, ▲에듀테크 제품 개발 참여 등이다.

특히, 도교육청은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통해 교사가 에듀테크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마중물 교사 지원단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사의 원격수업 학습자료 제작·기술 개발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에듀테크 소프트랩 공간에는 ▲에듀테크 기술 시험을 위한 테스트베드존, ▲AR/VR, AI 등 에듀테크 기술 체험존, ▲전시존, ▲교사 토론 공간 AGORA존, ▲열린 회의 공간 글로벌존, ▲원격수업 학습자료 제작 공간 FUN스튜디오 등을 설치해 에듀테크 기술 개발을 위한 ICT 환경을 지원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안준상 교육정보담당관은 “경기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새로운 에듀테크 기술·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교사·학부모의 에듀테크 역량을 높이고, 관련 연구·기술 개발 지원으로 미래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