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형아이키움터(공동육아나눔터 51사단점) 군인가족대상 “우리가족 방콕캠프”
상태바
화성형아이키움터(공동육아나눔터 51사단점) 군인가족대상 “우리가족 방콕캠프”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8.03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51사단에 위탁받아 화성형아이키움터(공동육아나눔터)51사단점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형아이키움터(공동육아나눔터)51사단점은 지난달 24일, 코로나19로 보다 높은 방역수칙을 지키느라 야외활동이 어려운 군 가족에게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족여가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군인가족 20가족 대상으로 “우리가족 방콕캠프”를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오전-가족운동놀이, 점심-태국음식 밀키트, 오후-보드게임으로 이루어진 방콕캠프를 통해 “코로나 시대 언택트로 집콕하면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어 좋았다.”, “무더위에 실내 놀이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방콕캠프 여행이었다.”,“오랜만에 즐겁게  웃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군인 가족의 부모- 자녀의 긍정적 관계형성과 가족의 건강성 증진에 도모하도록 하반기에도 가족 프로그램을 검토 중에 있다. 

화성형아이키움터(공동육아나눔터)51사단점은 이뿐만 아니라 만 12세미만 자녀와 부모가 함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용(장난감, 도서, 보드게임 구비)과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상시 프로그램, 가족품앗이, 예약제 장난감대여가 실시되고 있다.

자세한 안내는 센터 홈페이지와 ‘화성시아이키움터(공동육아나눔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