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 한국장애인장학회 경기도협회와의 정담회
상태바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 한국장애인장학회 경기도협회와의 정담회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7.16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문형근 의원(더민주,안양3), 김종찬 의원(더민주, 안양2)은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한국장애인장학회 경기도협회 김홍헌회장, 경기도안양시지회 장성환사무국장과 함께 한국장애인장학회 경기도협회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장애인 장학사업과 소외계층 무료급식 등 공익사업이 활발히 진행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눴다

한국장애인장학회 경기도협회는 1985년 창설된 (사)심신장애인협회를 모태로 하는 한국장애인장학회는 소외계층 및 장애인과 그 자녀들이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선도적 지원을 하기 위해 장학사업을 수행하는 공익법인이다.

또한 장애인을 위한 전문책자 발행, 장애인 인권 향상을 위한 특수학교 설립ㆍ운영, 장애인 사회참여를 위한 사회적 인식개선 홍보 및 장애인 정보신문 발행, 장애인 보장구 판매와 수리 등의 사업과 무료급식, 하천정화 등 봉사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문형근 의원은 “더불어 잘 사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공헌해오시는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한국장애인 장학회 경기도협회의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차원에서 적극적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찬 의원은 “전국 장애인들이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장학 사업에 깊은 감사드리며,  장애인 권익증진과 복지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