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시민에 금융우대 서비스 제공
상태바
고양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시민에 금융우대 서비스 제공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7.01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이상 온실가스 감축한 탄소포인트제 가입 고양시민 대상
수신금리, 여신금리, 환전수수료 등 금융혜택 제공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속가능한 탄소중립도시 실현 및 시민의 저탄소 녹색생활 저변 확대를 위해, 7월 1일부터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중 전기, 수도, 가스를 일정구간 감축한 시민들에 대해 ‘금융우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우대 서비스’는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한 고양 시민 중 10%이상 온실가스를 감축한 시민들에 대해 수신금리, 여신금리, 환전수수료 등의 금융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탄소포인트제에 참여중인 관내 2만 가구 중 약 3천2백여 가구가 혜택 대상이다. 

시는 지난 2월 NH농협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녹색생활실천 시민에게 금융우대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대상자는 시에서 개별적으로 발송한 저탄소 녹색생활실천 확인서의 내용을 확인한 후 NH농협은행 고양시지부를 방문해 금융우대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방정부의 실행력과 시민의 실천 행동이 담보돼야 가능하다”며 “향후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탄소저감 이행 실천 방안을 추진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후변화 대응 국가정책으로 전국에서 시행 중인 탄소포인트제는 각 가정의 과거 2년 대비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에너지의 사용량 감축률에 따라 1포인트 당 0.8원, 연간 최대 4만원까지 반기별로 현금, 문화상품권 등의 방법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2021년 5월말 기준으로 고양시 452,512 가구 중 약 4.4%인 20,079 가구가 가입돼 있으며, 시는 저탄소 생활 실천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탄소포인트제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