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신청 접수 중
상태바
수원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신청 접수 중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0.11.11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애완견 등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이 꾸준이 증가하고 있다. 반면 반려동물 소유자의 인식 부족으로 다양한 생활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현실이다.

수원시와 경기도는 이와 관련, 오는 12월 10일 오후 1시30분부터 5시까지 수원시 민방위교육장에서 전문강사를 초청해 반려동물(애완견 등)대한 올바른 인식과 관리요령을 내용으로 하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실시한다.

이번 1차 이론교육 참가자를 대상으로 2차 전문 실습 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삼성에버랜드에서 운영하는 동물아카데미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펼 예정이다.

또한 이번교육에 참여한 반려동물소유자 및 교육참석자에게는 올바른 애견관리를 위한 애견수첩과 반려동물사육 에티켓 홍보물과 배변봉투, 애견간식 등을 지급해 유기동물 감소 등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교육 참석은 애완견 소유자와 앞으로 반려동물 사육 희망자와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여 희망시에는 12월 8일(수)까지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과 각 구청 경제교통과(산업팀), 시청 지역경제과 농축정팀(031-228-3313)으로 신청하면 된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