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희망자 선착순 신청 받아 24~25일 이틀간 진행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은 오는 24~25일 양일간 농촌진흥청 정보화교육장에서 ‘한우의 교배계획 개량기술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희망자를 선착선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림수산식품부의 ‘가축개량기술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지금까지 한우농가에 제공한 교배계획 정보, 책자, 프로그램 등을 종합해 진행된다.
국립축산과학원은 현재 8호까지 나온 ‘교배계획 길라잡이 책자’를 매년 2회 발행해 한우 농가의 교배계획을 돕고 있다. 또한 책자 발간과 동시에 한우 보증씨수소의 유전능력평가결과와 가상 교배를 갱신한 엑셀프로그램을 24~25일 농진청 정보화교육장(수원시 권선구) 인터넷으로 공개한다.
특히 이번 엑셀프로그램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한우 농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책자와 엑셀프로그램을 이용한 교배계획 작성방법뿐만 아니라, 새로 개발한 인터넷 기반의 ‘농가 맞춤형 교배계획 시스템’을 최초 공개하고, 한우농가에게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은 전산실습이 포함돼 있으며, 농촌진흥청 정보화교육장에서 하루에 45명씩, 2일간 이뤄진다. 교육을 원하는 한우 농가는 농진청 국립축산과학원 가축개량평가과(041-580-3353, 충남 천안)로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저작권자 © 윈뉴스(w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