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노인여가활동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 ‘노인여가활동 경연대회’ 개최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0.11.04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조, 댄스, 문화예술 등 총 42개팀 1천여명 참가

   
▲ 4일 안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경기도 노인여가활동 경연대회'에서 안양시 동안구 노인복자관 우리춤 체조반이 특별공연을 펼치고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여 건전하고 다양한 노인여가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4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2010 노인여가활동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도내 노인 및 관계자 천이백여명이 참석했으며, 만 60세이상 팀별 15~20명으로 구성된 체조, 댄스, 문화예술부문 총 42개팀이 출전해 그 동안 갈고 닦아 온 기량과 끼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2008년도 우승팀(안양시 동안구 노인복지관-우리춤 체조반)의 특별공연 및 이천시 종합복지관 김영희 외 10명의 노인여가복지 유공자 및 안산시 둔배미 경로당외 3개소의 우수경로당에 대한 도지사 표창도 수여했다.

한편 로비에 마련된 특별 전시실에는 노인학대예방 사진전, 실버용품 등 14개 기관에서 100여종의 실버정보, 용품을 전시하였으며 이외에도 대회참가 노인들을 위하여 건강검진코너를 마련하여 노인들로 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본격적인 고령화 사회에 대비하여 ‘건강 100세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특히 안정된 노후생활 및 활기찬 노후생활 실현을 위해 노인일자리 창출과 노인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10년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를 계기로 노인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한 1, 3세대 친화 세대공감 여가프로그램 운영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공연 기획을 통해 다양하고 건전한 노인여가프로그램 개발 보급을 위해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