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하이텍고, 삼성전자 등 6개 기업체 체험학습 진행
상태바
수원하이텍고, 삼성전자 등 6개 기업체 체험학습 진행
  • 김원태 기자
  • 승인 2010.11.0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 글로벌 기술인 육성’을 교육지표로 하는마이스터 수원하이텍고등학교(교장 현수) 1학년 학생 137명은 지난 10월 28일 체험학습으로 삼성전자를 비롯한 6개의 우수기업체로 견학을 다녀왔다.

수원하이텍고등학교는 학생들에게 통상적인 체험학습을 떠나 기술인으로서의 창의성 습득을 위한 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기업체들의 협조를 얻어 진정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마련했다.

학생들은 오전에 삼성전자를 견학해 전문 기술인의 전공 실무능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오후에는 오후에는 반별로 한국가스공사 평택본부를 비롯하여 (주)세화전자, (주)동우화인켐, (주)삼진엘엔디, (주)이랜텍, (주)에이테크솔류션을 두루 견학했다.

견학 마찬 학생들은 소감문 작성 및 정담회를 열어, 어떤 체험학습이 이루어졌는지를 확인하고 사제 간, 교우 간 체험한 내용을 교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체험학습을 다녀온 1학년 학생들은 “기업체 현장 견학을 통하여 최신 기술의 치열함과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털어놨으며, 학부모들 또한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수원하이텍고 현수 교장은 “개인적인 시간 제약과 관심부족으로 잘 알지 못하는 분야의 기업 견학기회를 부여하여 학생들의 마이스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고 싶었다”면서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 글로벌 기술인 육성을 목표로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아낌없이 노력, 지원 하겠다”고 다짐했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