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진택 부위원장, 화성시 소방정책 정담회 참석
상태바
오진택 부위원장, 화성시 소방정책 정담회 참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2.2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로부터 자유로운 화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실시할 것”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화성2)은 2월 26일(금) 경기도의회 김인순(화성1), 김태형(화성3), 박세원(화성4) 도의원과 성의용소방대 남·여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등 20여명과 함께 화성소방서(서장 김인겸) 주관 화성시 소방정책 정담회에 참석하였다. 

이번 정담회는 지난 24일 화성시 재활용업체 화재발생 등 5년 동안 도내 화재가 가장 많은 화성지역의 소방력 보강에 관한 사항 및 소방안전대책 마련, 장기적인 코로나19 대응계획 등 소방안전 전반에 관한 사항을 도의원 및 관계자들이 논의하고자 개최되었다.

금일 정담회에 참석한 오진택 부위원장은 “매년 높은 빈도로 발생하고 있는 화재사고로부터 화성시민들을 지킬 수 있는 방안마련이 절실하다”고 설명하며 “경기도의회 도의원으로서 화재로 인한 인적·물적피해로부터 자유로운 화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금일 정담회에서 나온 화재예방대책 등 유의미한 의견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한 환경을 제공되기를 바란다”며 화재예방을 위한 적극적 대응을 강조했다.

이에 김인겸 화성소방서장은 “시기 적절한 예방대책과 실효적인 재난대응으로 화성시민을 위한 적극적 소방안전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답했다.

또 오진택, 김인순 도의원은 “화성시 공장이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는 팔탄면과 마린리조트 등 레저기능이 어우러진 복합도시인 새솔동 송산그린시티지역에 119안전센터가 조속히 설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성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119안전센터 건립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팔탄119안전센터는 총 사업비 51억 원, 화성시 팔탄면 구장리 557일원에 지상 2층 안전센터를, 송산119안전센터는 총 사업비 42억 원, 화성시 새솔동 송산그린시티 소파1 부지에 지상2층의 안전센터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화성시 전체적인 소방력 보강이 기대되고 있다. 

끝으로 김태형, 박세원 도의원은 “시민들의 안전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화성시 소방력 보강을 위해 동탄지역 소방서가 빨리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