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임채철 의원, 원격수업지원위원회 위원 위촉
상태바
경기도의회 임채철 의원, 원격수업지원위원회 위원 위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2.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임채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5)은 지난 2월 15일 개최된 경기도교육청 원격수업지원위원회 출범식에서 위원으로 위촉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서 임채철 의원을 비롯하여 학교급별 원격수업 전문가와 학부모 등 10명의 위원이 위촉되었으며, 임 의원은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유·초·중·특수 원격수업 운영, 저소득층 자녀 교육정보화 지원, 다문화가정 학생 원격수업지원, 원격수업 스마트 기기지원, 인터넷·스마트 중독 예방지원, 공공플랫폼 운영 등 원격수업 기본계획 및 취약계층 지원, 운영지원 계획 등 원격수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이 논의되었다.

임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환경 변화로 학생, 학부모, 학교 모두 어려움이 있었다”며, “원격수업지원위원회를 통해 지속가능한 원격수업 정착을 통해 외부 교육환경의 변화에도 학생들의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격수업지원위원회는 「경기도교육청 원격수업 지원 조례」에 근거하여 운영되는 위원회로서 원격수업 운영 계획 수립부터 평가 단계까지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 미래교육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원격수업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