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고 1학년 이승훈, 극지연구논술공모전 ‘대상’ 수상
상태바
경기과학고 1학년 이승훈, 극지연구논술공모전 ‘대상’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0.10.29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과학고등학교 1학년 이승훈 학생. ⓒ 뉴스윈(데일리경인)
과학영재학교 경기과학고등학교(교장 전영호)는 남극과 북극 연구를 지원중인 한국극지연구진흥회에서 주최하고, 동아사이언스가 주관한 ‘2010 극지연구논술공모전’에서 1학년 이승훈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경기과학고는 대상 수상 외에도 은상 2명, 동상 2명, 장려상 5명 등 총 10명이 수상해 전체 수상인원 19명의 52.6%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극지연구논술공모전은 전국 고등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8일까지 원고 접수를 받았으며, 대학(원) 부문과 고등부 부문을 통틀어 대상 수상자 1명으로 선정된 이승훈 학생에게는 남극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극지연구논술공모전에서 “새하얀 극지에서 ‘녹색’성장을 찾다”라는 내용으로 대상을 수상한 이승훈 학생은 1학년 학생임에도 지난 8월에 열린 제41회 국제물리올림피아드(IPhO)에 국가대표로 참가하여 동메달을 수상한 바 있는 물리학 분야의 영재이다.

‘지유래미생물로부터 얻은 결빙방지단백질의 결빙방지 기작과 활용도’, ‘전 세계 환경의 중심지 극지방’이라는 논제로 각각 은상을 수상한 소재우, 안성룡 학생도 꿈 많은 과학도이다.

고등부 전체 수상인원 19명 중에서 10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경기과학고 전영호 교장은 “최근 노벨과학에세이에서 대상 수상자를 배출한데 이어 또 다시 경사를 맞아 매우 기쁘다”면서 “과학영재학교로 전환돼 학생들이 인류의 미래를 생각하는 인문학적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적 노력을 하였던 것이 결실로 나타나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