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김홍성 의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 수상
상태바
화성시의회 김홍성 의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2.08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김홍성 의원(더불어민주당, 다선거구)은 지난 8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수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화성시장 접견실에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상태에서, 시장이 전수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기관으로 민주적 평화통일정책의 수립 및 추진에 관하여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자문에 응하는 대통령 직속 기구로서 의장은 대통령이며, 이번에 수여되는 상은 지역사회에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활동으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한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자인 김홍성 의원은 2010년에 화성시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 시작하여, 올해로 12년째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 중이며, 그간 각종 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았고, 제8대 시의회에서는 전반기 의장을 역임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주민들뿐만 아니라 동료 의원들에게도 많은 신망을 받고 있다.

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내에서는 경기 화성시협의회 자문위원으로서 지역사회 곳곳에서 여러 사회단체와 함께 한반도 평화와 번영에 대한 인식 함양을 위한 활동을 계속해 왔으며, 다양한 사업을 적극 지원 또는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김의원은 “앞으로도 우리 모두가 바라는 평화통일을 이룰 수 있도록 한반도 평화와 번영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며, 코로나로 시민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계신 상황에서 시민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