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소 ‘토닥토닥 버스’ 운영
상태바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소 ‘토닥토닥 버스’ 운영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2.01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 3월 무료상담 신청자 모집

고양시(시장 이재준)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소 ‘토닥토닥 버스’를 2월 4일(목)과 3월 4일(목) 양일간 2시간씩 일산문화공원에 마련한다.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소 ‘토닥토닥 버스’는 정신건강 위험신호를 조기에 발견하고 회복치료를 진행할 수 있도록 일산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일대일 상담 형식으로 운영한다. 진료 기록 및 상담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지속적인 상담 또는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정신건강 전문요원’과의 상담을 계속 이어갈 수 있다.

이번 2월과 3월의 ‘토닥토닥 버스’ 운영시간은 2월 4일(목) 오전 10~12시, 3월 4일(목) 오후 2~4시 등 각 2시간씩이다.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운영일 이틀간 각각 상담신청자 4명씩 총 8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상담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 신청대상은 정신의료기관 치료 중인 대상자를 제외한 만 19세 이상 고양시 거주자 및 직장인 등이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 2개월마다 신청자 모집을 받아 매월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소 ‘토닥토닥 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병욱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일상생활의 제약, 대인관계 단절, 경제활동 위축 등으로 힘들지만 혼자 견뎌내고 있는 시민들이 많을 것”이라며, “주변에 정신적 어려움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토닥토닥 버스’ 전문의 상담을 적극적으로 알려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소 ‘토닥토닥 버스’의 상담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전화(031-968-2333,내선번호 406)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